본문 바로가기

A_rt/D:esign

브랜드] diesel_ ' be stupid (바보가 되라)' 캠페인2010

 






디젤은 이탈리아의 진 브랜드이다. 이제는 청바지 말고도 여러가지로 상품을 확장했는데 조금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젊은 남녀들에게 감각있는 브랜드로써 높게 평가되고 있다. 특히 디젤의 광고는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광고로서 기존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린 광고로서 더욱 유명하다. 디젤의 광고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누구나 말하기 꺼려하던 부분을 건드렸다는 것이다. 디젤의 광고 소재로는 동성애, 학대, 잘못된 미의 기준 등을 말하면서 세상을 비판한다는 것이다.


be stupid ( 바보가 되라 )

디젤의 유명한 캠페인이다. 아무리 편견없음. 자유. 창의를 들먹여도 암묵적으로는
우리모두 각각의 룰 . 또 다르게 표현하자면 틀. 사고방식. 편견이 있기 마련이다.
그 여러가지 갈래들은 모이고 모여 결국 무언가를 형성하게 되고 우리는 그것을
태초. 처음. 진리. 상식으로 받아들이고 인식하고 이해한다.

좀 깊게 들어갔지만-_-;;, 디젤의
be stupid 는 이러한 것에 대한 캠페인이다.
그래서 누구도 옳지 않은것은 없다.
우리가 알고있는 상식과 편견 사고방식의 전환을 행동해보아라.
라는 소심한 안전빵 인간들에게 하는 말이다... (근데 그게 나다 -_ㅜㅋㅋㅋㅋ)...
(....그래서 결론은 디젤꺼 사래요라는....킁)

Smart May Have The Brains, But stupid Has The Balls.
스마트한 이들에겐 두뇌가 있지만, 바보들에게는 배짱이 있다.

Smart Critiques.
 Stupid Creates.
스마트한 이들은 비판을 하지만, 바보들은 행동한다.

Smart May Have The Answers,
But Stupid Has All The Interesting Questions.
스마트한 이들은 정답을 내놓지만, 바보들은 대부분 흥미로운 질문을 내놓는다.

Smart Has The Plans,Stupid Has The Stories.
스마트한 이들은 계획이 있지만,  바보에겐 이야기가 있다.

Smart Listens To The Head.Stupid Listens To The Heart. 
스마트한 이들은 바보들을 앞설수 없다 바보는 심장의 소리에 따르기에.

Smart Says No. Stupid Says Yes.
스마트한 이들은 안된다고 하지만 바보들은 된다고 말한다.

Smart Had One Good Idea And That Idea Was Stupid.
스마트한 이들은 어쩌다 좋은 아이디어를 내지만 그 아이디어는 결국 바보스럽다.

Stupid Might Fail.  Smart Doesn't Even Try.
바보들은 실패할수있다. 스마트한 이들은 시도 조차 않는다.


 

+ 저 영상과 이미지를 같이 보면 더 디젤이 말하고자 하는바가 느껴질듯+

AD
- 시각적 재미와 내적 외적 아이디어 모두 풍부했다  우걱우걱 -


+이미지 더보기 ↓ 클릭 +